코로나19 백신은 여전히 모두에게 안전한 예방약인 걸까요? 

여기저기에서 제기되는 화이자백신 부작용이라는 원형탈모는 정말 백신의 부작용이 맞는 걸까요?

화이자백신부작용-원형탈모-썸네일
화이자백신 부작용 - 원형탈모

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세로 인해 정부를 비롯한 방역당국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대한 협조 요구가 높아지는 가운데, 일부 제약사의 백신접종 후 나타나는 부작용에 따른 민원이 증가하고 있습니다.

한편 이러한 소식들은 백신접종률을 높이려는 정부 당국의 계획에 차질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.

 

 

화이자백신

미국의 글로벌 제약사인 화이자(Pfizer, 일명 파이저)와 독일의 글로벌 제약사인 바이오&테크가 공동으로 개발한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한 전용 백신입니다. 

화이자백신-이미지화이자백신접종-이미지
화이자백신

화이자백신은 메신저 리보핵산 백신(mRNA백신)으로서 코로나 환자 세포에 '메신저 리보핵산'을 직접 투여한 후 감염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항체 단백질을 인체 내 생성하도록 도움으로써 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은 유해 바이러스부터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방식의 백신입니다. 

 

 

백신 부작용

일반적으로 제약사에서 처음 백신을 개발할 때에도 1차, 2차, 3차 등의 여러 임상시험을 거쳐 그 약효를 확인하고, 의약청과 같은 인허가 기관의 최종적인 허가를 득한 후 시중에 판매를 하게 됩니다.

 

어떠한 약이든 사람마다 신체조건이 다름으로 인해 그 작용하는 원리가 다를 수 있다고 합니다.

 

요즘 세간에 이슈가 되고 있는 백신 부작용 또한 이러한 현상의 하나가 아닌가 생각합니다. 백신 접종 후 생명에 지장을 초래할 만큼의 신체적 변화를 겪는 분들에게는 참으로 어떻게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만큼의 위로와 협조에 대한 감사를 드리지만, 그 원인과 책임에 대한 문제는 다른 관점에서 바라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.

코로나19예방백신-이미지
코로나19 예방백신

다만, 정부와 방역당국은 이러한 피해를 입고 겪는 분들에 대한 정확하고 빠른 조치가 선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. 정부는 국민을 위해, 국민으로 부터 파생된 하나의 단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피해자들을 정부가 책임지고 돌보아주지 않는다면 국민들은 누구를 믿고 따를 수 있겠습니까?

 

또한, 일부 백신 접종에 대한 부정적인 견해와 여론을 이끄는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교육을 통해 코로나 팬데믹을 헤쳐나가고자 하는 정부와 국민들의 사기를 꺾지 않도록 하는 것도 주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. 

 

 

화이자백신 부작용 원형탈모

최근 인터넷과 SNS 등 온라인 커뮤니티를 비롯한 여러 매체들을 통해 전해지고 있는 화이자백신 부작용 중 하나인 원형탈모가 많은 이들 사이에서 회자되고 있습니다.

원형탈모-이미지
원형탈모 사례

정말 화이자백신 부작용에서 비롯된 원형탈모인지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고 있습니다.

 

지금까지 화이자백신 접종 후 원형탈모와 같은 이상 반응을 신고한 사례는 약 240건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. 하지만, 현재까지 탈모는 백신 접종 부작용으로 공적적으로 인정되지 않고 있는 피해사례입니다.

 

만약, 화이자백신을 접종하게 된다면, 1차 접종 후 주기적으로 머리를 확인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.

다른 일부 사람들에게서 나타나는 원형탈모와 같은 증상이 조금이라도 보인다면, 먼저, 화이자백신 부작용으로 추정하시고 더 이상 추가 접종으로 화이자백신은 피하시고, 빠른 시간 내에 전문병원을 방문하시어 초기에 원형탈모를 방지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할 것을 추천드립니다.

 

 

코로나19 백신접종

요즘처럼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의 전파력이 극대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국민들이 대응하고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코로나19 백신접종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.

 

혹시 산속이나 인적이 드문 곳에서 혼자 생활하는 분이 아니라면, 여러 사람들과 접촉을 피할 수 없는 사람이라면, 현재로서는 백신만이 유일한 예방책이 아닌가 생각합니다.

코로나19백신-이미지
코로나19 백신

앞서에서도 언급하였지만, 코로나19 백신접종에 따라 발생된 피해 사례들을 그 누구도 부정하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.

 

다만, 본인과 함께 생활하는 모두를 위해 백신접종을 했다가 피해를 입은 분들에 대한 보호와 보상은 소홀함 없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.

 

더 나아가, 코로나19 백신접종을 하기 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분들에 대한 사전 조사가 정확히 이루어져 생명에 지장을 초래하는 피해가 다시는 발생되지 않도록 조치할 수 있다면, 더없이 좋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.

 

 

마치며

연일 최고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는 확진자 수는 모두에게 걱정거리가 아닐 수 없습니다. 다만, 사망자와 중증화로 이어지는 비율은 이전과 크게 높지 않다는 부분에서는 한편으로 안도감도 듭니다.

 

비록 정부에서는 앞으로 2주간 더 현재의 거리두기 단계를 연장한다고 밝혔지만, 또다시 경색될 경제활동을 감안하여 거리두기 단계를 완화할 수 있도록 확산세와 치명률 추이를 지속적으로 지켜본다는 입장입니다.

코로나19백신-이미지
코로나19 백신

이제 코로나19도 독감처럼 우리 생활 속에서 빈번히 발생하고 치유되는 토착 질병으로 전환될 것이라는 예측들에 힘이 실리고 있습니다. 

 

우리는 물론 전 세계가 코로나19의 종식은 불가능하다는 점을 인식하고 있듯이, 이제는 위드 코로나와 같이 모든 것이 예전의 일상으로 회복되기를 바랄 뿐입니다.

 

감사합니다.

 
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