양평을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으레 용문은 꼭 한 번씩 방문하십니다. 용문은 전통 5일 시장(0, 5일)으로 유명한 곳이고 용문산과 용문사를 품고 있어 많은 이들의 발걸음을 옮기게 합니다. 게다가 용문역에서 용문산 관광단지가 있는 곳까지 약 10km 구간 주변에 베이커리 카페 등 많은 맛집들이 들어서 있어 여행객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합니다.

베이커리카페,젤코바(zelkova)-썸네일
용문산 베이커리 카페, 젤코바(zelkova)



게다가, 이 곳 용문산 아래 용문사에는 천연기념물 제30호로 지정된 수령이 1,100여 년 된 은행나무가 있습니다. 둘레가 약 14M, 높이가 약 60M쯤 되는 동양에서 가장 큰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, 가을에 은행잎이 노란빛으로 옷을 갈아입은 모습이 장관이라 많은 분들이 이미 찾고 계십니다.

 

용문산은행나무-이미지
용문산 은행나무


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베이커리 카페인 '젤코바(zelkova)'는 용문산에 거의 다다를 무렵 계곡 옆에 자리 잡아 사계절 내내 시원한 계곡 물소리를 듣거나 혹은 직접 계곡물에 손발을 담글 수 있게 되어있고, 특히 요즘과 같은 무더위에는 더위를 잠시나마 식혀줄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 여느 베이커리 카페와 구별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젤코바(zelkova)는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, 준비한 기간이 오래되어서인지, 계절이 그래서인지 실내는 깔끔하고 외부의 잔디 상태와 조경 상태도 좋은 것 같습니다.

 

 

 

용문산 베이커리 카페, 젤코바(zelkova)

용문산 관광단지 주차장에 다다를 무렵 길 왼편으로 젤코바(zelkova)라는 안내 입간판이 보입니다. 안내를 따라 들어가다 보면 캠핑을 할 수 있는 야영장도 보입니다.

 

계곡 옆에 꽤나 넓은 부지를 베이커리 카페와 캠핑장 등 여러 시설들로 조성해 놓았습니다.

 

젤코바입구-이미지
젤코바 입구

 

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젤코나 베이커리 카페 입구에 들어섭니다. 깔끔한 느낌이 첫인상으로 다가옵니다.

카페건물-이미지
카페 건물


젤코바(zelkova)라는 간접조명 사인도 벽돌면과 어우러져 산뜻해 보이기까지 했습니다.



젤코바간판-이미지
젤코바 간판


요즘 새로 생기는 베이커리 카페들이 그러하듯 내부 공간이 크고 넓어서 참 시원시원하고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. 그리고 화분들로 인해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가 한층 더 상승하는 기분까지 들었습니다.

카페내부전경-이미지
카페 내부전경


바닥도 미장 바닥 마감에 코팅 처리되어 있어 타일 마감에 비해 좀 더 자연스럽고 안정되게 보였습니다.

메인메뉴판-이미지
메인 메뉴판


음료를 주문할 수 있는 메인 메뉴판에는 적지도 많지도 않은 메뉴들이 있었습니다.
저는 수제 개복숭아 차를 따뜻하게 주문했습니다.

 

베이커리진열대-이미지
베이커리 진열대


이곳에서 손수 만든 다양한 빵들도 진열장 안에서 손님들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.
저희는 저녁을 먹고 간 터라 빵 하나에 차 하나씩 주문했습니다.

 

대형원목테이블-이미지
대형 원목 테이블


단체 손님들을 위한 대형 원목 테이블이 저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.

야외테이블-이미지
야외 테이블


야외에 마련된 테이블이 여기저기 널찍하게 떨어져 있어 이용하시는 분들이 좀 더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좋아 보였습니다.

카페옆계곡-이미지
카페 옆 계곡


이 위치가 베이커리 카페에서 제가 좋아하는 뷰였던 것 같습니다.
맑은 계곡물을 바라보는 것은 물론 시원하게 흘러가는 소리와 맑은 공기 그리고 계곡 옆으로 부는 시원한 바람이 기분을 좋게 해 주었습니다.

 

 

용문산, 용문사 혹은 용문산 관광단지를 방문하시는 분이시라면,

한 번쯤 방문하셔서 차도 마시면서 잠시 쉬었다 가시길 조심스레 추천드립니다.

 

 

2022.08.02 - 인제 내린천 래프팅 추천, 래프팅 준비물

 

인제 내린천 래프팅 추천, 래프팅 준비물

요즘처럼 찌는듯한 불볕더위 속에서는 물놀이 만한 게 없는 것 같습니다. 그 와중에 문득 와이프가 래프팅을 하러 가자는 말에 망설임 없이 가자라는 말이 나왔습니다. 그래서 여름휴가의 대미

h12345678.tistory.com
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